입사성공기

2015년 삼양바이오팜에 입사한 해외사업팀 김재윤 사원의 입사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Q1. 현재 소속된 팀과 담당직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삼양바이오팜 해외사업팀에서 의약해외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김재윤 사원입니다. 공군통역장교 제대 후 Global Talent 전형으로 입사했습니다. 현재는 삼양바이오팜의 항암제와 주사제, 의약품 및 패치 제품들을 미국, 중국, 인도 지역에 판매하는 업무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삼양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삼양그룹이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소재 대학을 졸업하고 통역장교 생활을 하며 평소 해외 관련 업무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 해외 대학 졸업생만을 대상으로 한 삼양그룹의 Global Talent 전형은 저의 적성과 강점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양의 사업부문 중에서도 특히 의약, 바이오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헬스케어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고 인구 고령화에 따라 향후 의약바이오 분야가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 판단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제약회사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면 많은 애로사항이 있는데, 그룹의 성장 동력을 이어받아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기여하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삼양에서의 도전을 통해 회사와 저, 모두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3. 삼양에 입사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요즘 취업이 너무 힘들고 취업 준비생들이 느끼는 압박감과 부담감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본인의 적성과 장점을 고려하기 보다는 다다익선 전략으로 여러 회사에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제대 후 상대적으로 주어진 시간이 부족하여 심리적으로 부담을 많이 느꼈는데요, 그럴 때마다 “나무를 베기 위해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도끼를 가는데 45분을 쓰겠다”는 링컨의 말을 되새기며 선택과 집중에 매진했습니다. 저의 적성과 지금까지 경험하였던 것들을 되짚어보며, 저의 열정이 영업/마케팅 직무에 있음을 깨닫고 영업/마케팅 분야에서 저의 비전을 펼칠 수 있는 회사를 찾았습니다. 많은 회사에 지원 하여 합격 확률을 높이기 보다는, 본인의 적성을 먼저 파악하고 그것을 살릴 수 있는 분야에 지원했을 때 진심이 더 잘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4. 미래의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는?
비록 아직 ‘한마디’를 전할 위치에 있지는 않지만, 인생 제2막이라고도 볼 수 있는 첫 사회생활의 시작은 누구에게나 낯설고, 서툴고, 부족하며 힘든 것 같습니다. 때로는 혼도 나고, 기분이 상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모든 것이 밑거름이 되고 스스로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나아가기 위한 과정이라 받아들일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상 모두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라는 걸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저를 포함한 신입사원들의 올바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삼양홀딩스에 입사한 홍보팀 민선주 사원의 입사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Q1. 현재 소속된 팀과 담당직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삼양홀딩스 전략기획실 홍보팀에서 광고 담당으로 근무하고 있는 민선주 사원입니다. 홍보팀은 말 그대로, 삼양그룹을 홍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좁게는 사내 임직원, 넓게는 일반 대중을 타깃으로 기업 인지도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언론,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홍보 전략을 기획,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 담당으로, 기업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차별화된 광고를 기획, 제작하고 있습니다.
Q2. 삼양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연히 삼양그룹의 채용 공고를 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삼양그룹에 대해 물어보았는데, 학창시절 영어 선생님께서 삼양그룹의 임직원 영어 교육을 담당하는 외부강사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삼양은 사람을 가장 중요시하는 인간적인 회사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직원 한 명, 한 명을 가족 구성원처럼 대하고 존중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였다며, 삼양그룹에 지원하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구성원을 존중하는 삼양그룹의 기업철학이, 평소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던 저의 생각과 부합하여 삼양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삼양에 입사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저의 노하우는 저만의 에피소드와 진솔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준비생 시절,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생각’하며 보냈습니다. 출생부터 현재까지의 기억을 더듬어보며 의미 있었던 사건, 사람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막연하게 나의 강점을 어필하기 보다는, 그것을 실제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나 경험담이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모범 답안보다는 진솔한 이야기로 제가 가진 열정과 진정성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너무 과장되거나 꾸며진 경험담 보다는 구체적이면서도 진솔한 경험담이 면접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4. 미래의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는?
저도 얼마 전까지 취준생이었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의 마음을 잘 이해합니다. 전형 때 마다 결과 문자를 받고 가슴이 철렁하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하니까요. 저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그림자를 두려워 말라. 그것은 가까운 곳에 빛이 있다는 뜻이다’ 라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취업 준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마인드 컨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류 불합격, 면접 탈락에 평정심을 잃고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언젠가는 자신의 가치를 알아주는 회사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과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의 그림자는 가까운 미래에 있는 빛을 만나기 위한 자연스러운 단계라고 생각하고 일희일비 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꿈을 펼치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Dream Company를 반드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Dream Company가 ‘삼양’이 되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