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소식

활동소식 제목, 조회, 등록일을 나타낸 표
삼양그룹, ‘함께 꿈꾸는 미래 과학캠프’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계열사명 작성자 관리자 조회 2605 등록일 2018.01.20

▲ 삼양그룹은 20일부터 1박 2일간 대전 인근의 초등 5,6학년생을 초청해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제1회 삼양그룹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VR고글을 만들고 체험하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밀가루를 이용해 밀가루 전지를 만들고 있다.

 

▲ 학생들이 페트병을 이용해 동전지갑을 만들고 있다. 

 

▲ 학생들이 빈곤 국가로 보낼 에코노트를 직접 만들고 있다.

 

▲ 학생들이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삼양그룹이 초등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제1회 삼양그룹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삼양그룹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의 초등 5,6학년 학생 100명을 초청해 ‘삼양과 함께 꿈꾸는 미래 과학캠프’를 20일부터 1박 2일동안 진행했다.

 

삼양그룹 과학캠프는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삼양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양그룹 임직원들도 자원 봉사자로 참여해 학생들의 과학 실험을 도우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과학캠프는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실험과 만들기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1박 2일간 빈 페트병, 밀가루, 식용유, 플라스틱 점토, VR고글 제작 키트 등의 실험재료와 도구를 이용해 다양한 과학 실험과 만들기를 했다.

 

실험에 쓰인 재료는 삼양에서 만드는 소재가 쓰여, 삼양이 하는 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었다. 또한 글로벌시민 교육, 전 세계 식량 및 에너지 빈곤 상황 탐구 등 환경 및 인성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삼양사 화학연구소장 조성환 상무는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경로식당 효도급식 봉사 실시 2018.01.20
다음글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경로식당 효도급식 봉사 실시 2018.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