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그룹소식

그룹소식 제목, 조회, 등록일을 나타낸 표
삼양그룹, ‘삼양 과학캠프’ 개최 Print
계열사명 삼양그룹 작성자 관리자 조회 2143 등록일 2019.01.21

-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 초등 5,6년생 100명과 함께 1박 2일 캠프 진행
- 삼양사와 삼양패키징이 지난해부터 매년 개최, 과학에 대한 흥미 키워
- 재활용품 이용한 만들기 통해 환경과 자원순환 중요성에 대한 이해 높여

 

▲ 삼양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삼양 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웠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준다.


삼양그룹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의 초등 5,6학년 학생 100명을 초청해 18일부터 1박 2일동안 ‘삼양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삼양사와 삼양패키징이 지난해부터 매년 개최하는 삼양 과학캠프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미래 자동차 만들기 △가상현실(VR) 체험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분리수거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생활 속의 과학 원리를 발견했다.


미래 자동차 만들기는 다양한 형태의 미래 자동차와 자동차 경량화 소재로 각광받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에 대해 학습한 후 직접 모형 자동차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가상현실(VR) 체험 시간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각광받는 VR과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관련 VR 콘텐츠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재활용품 등을 이용해 블루투스 스피커, 골드버그 장치 등을 만들며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도 높였다. 골드버그 장치는 복잡한 연쇄 반응을 통해 단순한 작업을 수행하는 장치로 설계와 조립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워 준다.


삼양사 화학연구소장 조성환 상무는 “삼양 과학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삼양그룹은 과학캠프 외에도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양그룹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부활동을 비롯 ‘양영재단’과 ‘수당재단’ 두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 사업,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두 재단은 2만명 이상의 학생과 600여명의 교수, 연구단체 등에 학비와 연구비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장학 사업의 계승, 발전과 함께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의 사업 특색을 살린 환경보호, 건강증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전글 큐원 상쾌환, 설 맞이 선물세트 출시 2019.01.24
다음글 세븐스프링스, ‘황금 돼지’의 해 맞아 할인 프로모션 실시 2019.01.14